ASML은 네덜란드에 본사가 위치한 다국적 기업으로 반도체 리소그래피 시스템 분야의 최첨단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전세계적으로 16개국 70여개의 도시에 14,000여 명 이상의 조직원을 두고 있는데요. ASML KOREA는 현재 640명 가량의 조직원이 일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SK 하이닉스, 동부 하이텍 등 국내 굴지의 반도체 생산업체에 주요 기술력을 납품하는 회사입니다.
더웨이컨설팅은 Global Partners Inc.사와 TCF(Total Customer Focus) 프로그램의 한국 내 세미나를 진행하기로 협약했습니다.
기업간 거래에 있어서 현장에서의 고객과의 관계는 매우 중요합니다. 자사의 핵심기술을 발전시키는 것 못지않게 고객과의 관계를 좋게 하기 위한 노력은 타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만드는 핵심중의 핵심입니다.
이 자리에서 한석영 대표는
1. 고객이 요구하기 전에 미리 반응하라 : 고객과의 관계에서 우위를 점하도록 미리 조치하고 미래의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라
2. 진짜 고객이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발견하라 : 기술적인 문제 이외에도 쉽게 인지되지 않는 실제 고객의 문제에 촛점을 맞춰라
3. 고객과 평형적인 위치를 유지하라 : 갑과 을의 위치가 아닌, 서로 신뢰할 수 있는 수평의 관계를 유지하도록 하라
이번 교육으로 ASLM 조직원들의 고객응대력 및 일처리능력에 획기적이고 혁신적인 변화가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