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DIGITAL MARKETING

교육 소개

교육목표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마케팅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비즈니스 영역에서 이것들을 어떻게 통합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지 실무적인 노하우를 배운다.
교육대상
  1. - 디지털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마케터/기업가
  2. - 디지털 마케팅, 홍보, 커뮤니케이션 부서 담당자
  3. - ICT 비즈니스 관련 업체 CEO 및 실무 담당자
  4. - 소셜미디어를 포함한 통합마케팅전략을 세우고 싶은 분들
교육시간 2일 총 16시간

교육 과정

날짜 시간 교육내용
1 Day 1hrs 1. 디지털 마케팅이란?
  1. - 디지털 마케팅의 이해
  2. - 디지털 마케팅의 등장 배경
  3. - Real World vs. Virtual World
  4. - 21C 산업, 왜 디지털 마케팅인가?
3hrs 2. 디지털 마케팅으로 회사를 변화시켜라
  1. - 복잡 다변화된 산업에서의 생존 전략
  2. -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변화된 회사들의 case study
  3. - 기존 마케팅과 디지털 마케팅의 차이점
  4. - Social Enterprise化 로 경영체질을 개선하라
2hrs 3. 디지털 마케팅을 이끈 핵심 Tech Background
  1. - Cloud Computing의 이해
  2. - Cloud Computing 이 낳은 Big Data 이론
  3. - Big Data! Pull Marketing 을 견인하다
2hrs 4. 모바일 활용 Context-Aware(상황인식) Marketing
  1. - 고객 세분화 Context-Aware Marketing
  2. - In-door Navigation(실내측위기반) Marketing
  3. - 개별 고객 Life Log(개인일상 정보) 확보방안
2 Day 4hrs 5. 디지털 마케팅에서의 전략적 사고 방법
  1. - How to convergence
  2. - 업종별 차별화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3. - 유선과 무선 통합 / 온라인과 오프라인 통합 전략
  4. - 복잡 다변화된 산업에서의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방법
  5. - [워크숍] 비즈니스 모델 발굴
4hrs 6. [워크숍] 디지털 마케팅의 실질적 전략수립
  1. - Brand application Design
  2. - 디지털 마케팅(DM)으로 자사 홍보 전략
  3. - 디지털 마케팅(DM)에서의 상품기획서 작성법
  4. - [워크숍] 디지털 마케팅에서의 전략기획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