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경영 BIGDATA MANAGEMENT
교육 소개
교육목표
|
생활 속에서 넘쳐나는 방대한 분량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서 유의미한 결과를 끌어내는 빅데이터 분석기술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정책과 전략을 세우고 기업 경영과 마케팅에 적용하는 연습을 한다.
|
교육대상
|
- - 빅데이터 경영에 관심이 있는 마케터/기업가
- - 경영기획팀, 전략경영팀 등 관련부서 임직원
- - 기업의 데이터 관련 관리자
|
교육시간
|
3일 총 24시간
|
교육 과정
날짜 |
시간 |
교육내용 |
1 Day |
4hrs |
1. 빅데이터 비즈니스란 무엇인가? |
- - 빅데이터의 특징
- - IT업계 4강의 빅데이터 전략
- - 빅데이터 활용으로 기대되는 효용가치
- - 빅데이터 비즈니스가 중요한 이유
- - 빅데이터 비즈니스를 실현하기 위한 과제
- - 빅데이터 비즈니스의 미래
|
4hrs |
2. 빅데이터와 소셜 미디어와의 융합 |
- - 빅데이터 시대의 새로의 가능성, '소셜 경험'
- - 빅데이터의 시대의 소셜 미디어
- - 개인과 사회, 그리고 분석
- - 소셜 데이터 활용의 새로운 관점들
- - 빅데이터 시대가 이끄는 변화
|
2 Day |
4hrs |
3.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전략 Case 분석 |
- - 사업자의 관점에서 본 빅데이터 효용
- - ’실시간성’과 ‘피드백대상’에 따른 효용
- - 빅테이터 활용 마케팅 모델과 비즈니스 모델
|
4hrs |
4.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전략 기획 |
- - 빅데이터를 취합하고 생성하는 전략
- - 빅데이터를 축적하는 전략
- - 빅데이터를 처리하고 분석하는 전략
|
3 Day |
8hrs |
5. 빅데이터 비즈니스 기획 실습 |
- - 빅데이터를 활용한 자사 마케팅 전략 기획하기
- - 팀별 실습 및 발표 및 피드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