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경영 BIGDATA MANAGEMENT

교육 소개

교육목표 생활 속에서 넘쳐나는 방대한 분량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서 유의미한 결과를 끌어내는 빅데이터 분석기술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정책과 전략을 세우고 기업 경영과 마케팅에 적용하는 연습을 한다.
교육대상
  1. - 빅데이터 경영에 관심이 있는 마케터/기업가
  2. - 경영기획팀, 전략경영팀 등 관련부서 임직원
  3. - 기업의 데이터 관련 관리자
교육시간 3일 총 24시간

교육 과정

날짜 시간 교육내용
1 Day 4hrs 1. 빅데이터 비즈니스란 무엇인가?
  1. - 빅데이터의 특징
  2. - IT업계 4강의 빅데이터 전략
  3. - 빅데이터 활용으로 기대되는 효용가치
  4. - 빅데이터 비즈니스가 중요한 이유
  5. - 빅데이터 비즈니스를 실현하기 위한 과제
  6. - 빅데이터 비즈니스의 미래
4hrs 2. 빅데이터와 소셜 미디어와의 융합
  1. - 빅데이터 시대의 새로의 가능성, '소셜 경험'
  2. - 빅데이터의 시대의 소셜 미디어
  3. - 개인과 사회, 그리고 분석
  4. - 소셜 데이터 활용의 새로운 관점들
  5. - 빅데이터 시대가 이끄는 변화
2 Day 4hrs 3.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전략 Case 분석
  1. - 사업자의 관점에서 본 빅데이터 효용
  2. - ’실시간성’과 ‘피드백대상’에 따른 효용
  3. - 빅테이터 활용 마케팅 모델과 비즈니스 모델
4hrs 4.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전략 기획
  1. - 빅데이터를 취합하고 생성하는 전략
  2. - 빅데이터를 축적하는 전략
  3. - 빅데이터를 처리하고 분석하는 전략
3 Day 8hrs 5. 빅데이터 비즈니스 기획 실습
  1. - 빅데이터를 활용한 자사 마케팅 전략 기획하기
  2. - 팀별 실습 및 발표 및 피드백